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파일 등록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작품

작 품

K-ARTSHARING에 등록된 14,358점의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김영현 KimYounghyun
작가정보 보기

역동_FG_6

  • 2017 제작
  • 베지터블소가죽
  • 33 X 39cm , 12.99 X 15.35inch

사이버갤러리 보기

작품정보

작품정보
작품명 역동_FG_6
제작년도 2017 년
크기 12.99 inch × 15.35 inch, 33 cm × 39 cm
장르 기타
테마 공간
컬러
빨강색
재료 베지터블소가죽
설명
대여상태 대여가능

작가정보

작가 프로필 사진
작가정보
작가 이름 김영현
예명(호) Sixteenroom
출생년도
국적 대한민국
홈페이지 http://http://sixteenroom.com
페이스북 http://
자기소개

현대인들은 많은 매체를 통해 수많은 정보를 접하고 흡수하면서 생활양 식과 사고가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창의적이고 개성을 표 현할 수 있는 디자인에 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최근 패션 분야는 디자이 너의 철학이나 가치관을 의상을 통해 표현하는 아트웨어가, 건축 분야는 역동적인 형태의 건축이 주목받고 있다. 가방 또한, 사용자 혹은 제작자의 개성을 나타내는 표현 매체의 역할로 주목받으면서 다양한 디자인이 제시되고 있다. 연구는 가방의 장식성에 집중하여 작가의 예술세계를 담는 표현 매체로 서의 가방을 제안하고자 했다. 건축과 가방 모두 성격은 다르지만, 공간 을 다룬다는 공통점을 통해 두 분야를 융합시켜 보고자 했다. 규격화된 기존 건축과는 차별화된 산티아고 칼라트라바와 프랭크 게리 건축에서 나 타나는 조형적 역동성에 흥미를 느껴 두 건축가의 특성을 연구했다. 프랭크 게리의 비정형성에서 표현되는 조형적 역동성을 형태의 왜곡, 중 첩, 비대칭을 적용하여 가방 8점을 제작했고 산티아고 칼라트라바의 구조 에서 표현되는 조형적 역동성을 구조 노출, 대칭, 반복적 사용을 통해 나 타낸 가방 5점을 제작하였다. 소재로 견고함과 탄탄한 형태를 표현하기에 알맞은 통가죽과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부드럽게 가공된 양, 사슴, 염소 가죽을 사용하였다. 역동적인 형태와 구조를 제작하기 위해 3D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연구를 통해 조형적 역동성을 표현한 가방은 작가의 창의성, 예술세계를 표현하는 매체로서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또한, 가방의 실험적인 형태 연 구와 함께 디자인의 다양성을 연구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 X 예술경영지원센터 본 사이트는 작가와 화랑·대여업체의 연계를 위한 오픈 플랫폼(BtoB)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