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파일 등록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작가

작 가

K-ARTSHARING의 3,355명의 작가를 만나보세요

휘지 6

서울 1995 회화

HASH TAG # 기억 # 일상
휘지 작가님 에게 대여/전시/전속 계약을 제의해 보세요.

소개

 당장 어제의 일을 기억하는 것 보다 예고 없이 떠오르는 어느 날의 일을 기억하는 것이 더 생생할 때도 있다.

  작품에서는 작가가 평소에 봐왔던 어떤 것들이 무질서하게 나타난다. 대부분의 이미지는 일상 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며 무의식중의 시선 끝에 걸쳐졌던 것 들이다. 이렇게 의식하지 않아도 떠오르는 이미지들이나 어떤 대화 뒤에 남는 잔상들 혹은 문득 튀어나온 기억은 매순간 속마음에 어딘가에 내재되어 있다가 불쑥 튀어나온다. 논리적이지 않아도 그 순간이 가장 솔직한 반응이라고 생각해 그것에 관하여 질문하고 포착하려 한다.

  기억 속에 존재하는 각 대상들은 작가의 상상을 통해 하나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화면을 이룬다. 이미지들은 특정한 서사구조에 종속되지 않으며 시간의 연속성 속에서 차례대로 연결되지 않는다. 과거와 현재의 파편화된 이미지들은 서로 영향을 주어 어느 접점에 도달한다. 이런 기억의 연쇄작용은 구조는 존재하지 않지만 우연적이고 필연적인 만남이다. 사적인 일기 같은 단편적인 기억 끝에 선택된 이미지들은 미묘한 세계를 만들고 섞여 각자의 이야기에 이른다. 

경력

그룹전 
2016 _일곱개의 방 _서울 혁신파크 전시동 개관기념전
2018 _어떤 사람_얼킨 갤러리_서울
       _야간비행_DEN(Night Fight Club)_을지로

 

학력

  • 정보가 없습니다.

작품 6

문화체육관광부 X 예술경영지원센터 본 사이트는 작가와 화랑·대여업체의 연계를 위한 오픈 플랫폼(BtoB)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