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파일 등록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작품

작 품

K-ARTSHARING에 등록된 10,823점의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The Castle Of The Spider's Web

  • 2016 제작
  • porcelain
  • 34 X 34cm , 13.39 X 13.39inch

사이버갤러리 보기

작품정보

작품정보
작품명 The Castle Of The Spider's Web
제작년도 2016 년
크기 13.39 inch × 13.39 inch, 34 cm × 34 cm
장르 기타
테마 풍경,인물
컬러
재료 porcelain
설명
대여상태 대여가능

작가정보

작가 프로필 사진
작가정보
작가 이름 이윤희
예명(호)
출생년도
국적 대한민국
홈페이지 http://
페이스북 http://
자기소개

이윤희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도예, 우리과와 동대학원 도예과를 졸업하였다. 작가는 'La Divina Commedia' 시리즈와 'The Castle of The Spider`s Web' 신작 및 세라믹으로 제작한 입체 작업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통적인 도자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식의 도자 작품을 선보이며, 자신만의 세계를 구출해 나간다.

또한 작가는 작가 주재료인 '흙'을 다루는 과정을 통해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히 생각하는 '진실'에 대해 고찰한다.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흙과 몰드로 작업을 한 후에 성형을 하면 그 사이에 작품이 갈라지는지 여부를 아기 다루듯 끊임없이 살펴야 하는데, 어쩌면 지루할 수 있는 이과정이 작품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단계라고 생각한다. 틀을 만들고 성형과 건조 등의 과정을 거친 후, 섭씨 900도의 가마에서 도자를 구어낸다. 각기 다른 온도에서 구워지는 다양한 색채를 위해 몇번이나 유약을 바르고 가마를 굽는 과정을 이어가다 보면 짧게는 한달에서 길게는 2~3달의 시간이 걸려 작업이 완성된다. 작가에게 있어 이러한 작업 과정은 단순히 창작의 욕구에서 벗어나, 해탈에 이리는 수행이자 명상의 시간이며, 치유의 과정이다. 그리고 이 과정을 통해 완선된 작품을 작가만의 서사과정으로 잘 나타내고 있다. 나아가 그의 '도자' 조형작품은 전반적으로 맑은 백자에 부분적으로 금을 사용한 화려한 색채의 페인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섬세하고 정교한 형태와 화려한 무늬가 여성 작가의 특유한 아름다움과 세련미를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 X 예술경영지원센터 본 사이트는 작가와 화랑·대여업체의 연계를 위한 오픈 플랫폼(BtoB)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