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파일 등록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작품

작 품

K-ARTSHARING에 등록된 13,470점의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사이버갤러리 보기

작품정보

작품정보
작품명 지옥 땅 끝에서 올라온 정열
제작년도 2015 년
크기 8.66 inch × 12.6 inch, 22 cm × 32 cm
장르
테마
컬러
재료 도자기
설명

전업 작가로 사는 삶을 결심한 것을 기리기 위한 작품

대여상태 대여가능

작가정보

작가 프로필 사진
작가정보
작가 이름 이은영
예명(호)
출생년도
국적 대한민국
홈페이지 http://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neonaturalsim
자기소개

 

   자기 소개

 

나는 매번 우리 인류 모두의 공통점을 탐구하여 개념을 만들어 작가 노트를 쓰고 조각인 입체로 표현해 왔다.

첫번째 개인전인 <무제>에서는 우리 인간 모두의 공통점을 '상처'라 규정하고 그 상처가 도자기의 깨짐과 같다고 보았다. 그래서 그 상처를 치유한 자를 깨진 그릇을 다시 복원 시켜 표현하였다.

두번째 개인전인 <그들을 위한 오마주>에서는 우리 인간 전체의 공통점안 자아를 두고 자아 성취를 도와준 나의 스승과 인류의 역사적 스승을 기리는 작가노트를 쓰고 도자기 꽃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하였다. 또한 전업작가로 사는 것이 곧 나의 자아 성취이며 그 결심의 확고부동함을 작가노트에 담았다.

네번째와 다섯번째 개인전 와 에서는 자아를 실현하여 기록으로 남기는 인간 정신에 관한 개념을 정리하고 색색의 머리고무줄을 연결하여 작업하였다. 머리고무줄을 재료로 선택한 것은 그 색의 다양함도 있지만 우리의 정신이 혼자서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닌 우리 사회, 과거와 현재의 모든 역사와 모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자 하는 의도이다.

여섯번째 개인전 <더 허스토리>에서는 너무나 다양한 의식주, 그 의식주를 모두 돈을 쓰는 소비로 해결하는 현대인과 나 자신에게 경종을 울리고 싶었다. 그래서 이 번에는 버려지는 의식주를 재활용하여 새로운 의식주로 만든 작품을 선 보였다. 낡고 유행이 지난 패딩 점퍼를 이용한 쿠션만들기는 화학솜 쿠션 속통이 아닌 고급지게 거위털 속통을 쓰는 쿠션이 된 휼륭한 리싸이클링이라 자평한다.

앞으로도 우리 인간 전체에 대한 탐구를 계속하여, 개념을 만들고 작가노트를 쓰며 그것을 설명하는 작품을 만들어 나아가고자 한다.

문화체육관광부 X 예술경영지원센터 본 사이트는 작가와 화랑·대여업체의 연계를 위한 오픈 플랫폼(BtoB)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