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파일 등록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작품

작 품

K-ARTSHARING에 등록된 10,823점의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사이버갤러리 보기

작품정보

작품정보
작품명 nocturne(4)
제작년도 2019 년
크기 16.1 inch × 20.87 inch, 40.9 cm × 53.0 cm
장르 회화
테마 풍경
컬러
보라색
재료 oil on canvas
설명

밤의 야상곡

대여상태 대여가능

작가정보

작가 프로필 사진
작가정보
작가 이름 이우현
예명(호)
출생년도
국적 대한민국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lwh29
페이스북 http://facebook.com/100003048847199
자기소개

보랏빛, 흔들림 속 고요한 휴식

감상자들은 인간 존재의 모순으로 점철 된 보랏빛 세상에서 왠지 모를 편안함을 발견하게 된다.

보라색은 흔히 우울함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컬러로 인식하고 있지만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서 최고의 아름다움으로 태어나기도 하고, 신비로움과 카타르시스의 향연을 통해 내적 감정의 정제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이우현 작가 작품의 매력이다.

보라색이 지닌 몽환적 낭만성이 주위를 감싸는 따뜻한 기운을 불러일으키고, 어디선가 본 것 같은 풍경이 흐릿한 기억 속 감수성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이 평화로움은 작가가 바라보는 인간 존재에 대한 관점에서 기인한다. 그는 불안함으로 점철 된 인간을 부정하지 않는다. 있는 그대로 그 흔들림을 수용하고 그 안에서 보랏빛 세상을 끊임없이 매만진다. 그렇기에 그 것은 고군분투로 점철 된 과정이지만 여기 불안한 우리의 삶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달콤하게 다가오는 둥근 보랏빛 풍경, 꿈속에서 본 것 같은 흐릿한 그 곳은 이 시끄럽고 복잡한 세상 속에서 그래도 괜찮다며 조금 쉬고 힘내어 보자며 손 내미는 조그마한 쉼표이다. 그 손을 잠시 잡고 작가의 작품에서 보랏빛 흔들림이 주는 고요한 휴식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우현 작가의 작품은 최근 JTBC에서 방영된 ‘마담앙트완’ 드라마를 비롯해 지난해엔 같은 방송사의 드라마 LAST, 2014년에는 SBS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MBC 드라마 ‘마마’등에 작품 협찬을 한 바 있다. 이외에도 국내외 아트페어와 서울, 대구, 부산, 제주도등 다양한 장소에서 왕성한 전시 활동으로 빠르게 많은 전시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X 예술경영지원센터 본 사이트는 작가와 화랑·대여업체의 연계를 위한 오픈 플랫폼(BtoB)입니다.